본문 바로가기
콘텐츠/팟캐스트 & 팟빵

랜상의 일본어

by 휴먼계정 2017. 4. 29.


난 일본어보단 영어를 훨씬 더 편하다. 더군다나 일본어는 글을 못읽는 문맹인데, 비슷한 문법구조때문인지 기본회화는 가능한 상태임.

그래서 이것도 좀 하루 10분이라도 장기적으로 투자해서 발전시켜보고자 구독하게된 팟캐스트인데 생각보다 재밌는 팟캐스트였다.

호스트인 랜상과 게스트인 히데코상의 케미가 너무 좋아서... 아니 너무 웃김ㅋㅋㅋㅋ

특히 랜상이 히테코상에게 말려들어가지 않고 방송을 진행하려고 애쓰시던데

사실 거의 말려들어갔으면서 막 정신차리고 열심히 하자고 하는겤ㅋㅋㅋㅋ 너무 매력적이었음.

뭐 웃긴건 웃긴거고 공부에 있어서도 도움이 되더라. 

약간 평소에 헷갈리던 표현들이나, 글공부로는 알 수 없던 뉘앙스적인 부분을 짚어주는게 도움이 되었음.

작년엔 활발히 올라왔는데 작년 12월?쯤부터는 업데이트가 줄어들어서 조금 아쉽다.

2월인지 3월인지 올라오고 안올라와서 이제 끝인가? 하던 상황에서 최근 업데이트를 접해 반가웠음.

뭐... 랜상도 현생사신다고 힘드실테니... 부담느끼지말고 롱런해주었으면 8ㅅ8

한 달에 한번이라도 좋아요! 꼭 히데코상과 함께해주세요... 웃기니깐...ㅋㅋㅋㅋㅋㅋㅋㅋ


*사진출처: 모바일 팟캐스트 캡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