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기타

유학정보뱅크 피지유학닷컴

by 휴먼계정 2015. 11. 10.

저는 국가는 미리 정해놓고 학원은 여러 유학원의 홈페이지 검색으로

스스로 미리 5~7군데의 후보를 들고 견적비교를 위해 발품을 팔았었습니다.

이것저것 많이 알게되고 도움도 많이 받았지만 단 하나.. 단점으로 느낀점이라면..

아무래도 당 센터에서 커미션을 많이 받을 수 있는 학원들을 위주로 추천을 하더라구요

일상생활이나 다른 활동에 대한 조언이나 케어, 피드백 등등은 센터에서 모두 신경을 쓰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학학원은 연수생의 성향이나 연수의 목적, 그리고 연수 기간에 따라 선택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연수생 본인의 의사와 선택도 중요하구요.

알게 모르게 이미 정해진 (커미션이 많이 붙는) 학원들의 리스트 위에

연수생을 세워놓고하는 작대기식의 교집합적 추천보다는

처음부터 그 연수생에게 하나하나 맞춘 추천이 우리에게 더 좋잖아요 ㅎ.ㅎ..

한두푼 내고 가는 것도 아니고.. 그리고 시간도 얼마나 소중합니까 ㅎㅎ

그런 부분에서 굉장히 감동을 받았습니다.

제가 연수를 나가는 의도를 정확하게 이해해 주셨기 때문이에요

원하는 경험이라든지 기간이나 다른 활동들을 많이 할 수 있는 곳 (금전적 부담없이), 현지사람들과 많이 부대낄 수 있는 곳

그리고 최대한 공부도 열심히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추천을 해 주셨어요

또.. 금전적으로도 다른 유학센터보다 더 혜택을 주셨습니다.

이미 유학정보뱅크를 통해서 연수를 다녀오신 지인분의 추천+금전적으로 잘 봐주실거라는 조언으로 들리게 된 곳이었는데

진짜 잘 봐주셨어요.. 금전혜택부분은 요즘 모든 유학센터들이 연수생 유치를 위해 힘쓰는 부분이기도 하지만..

정원장님의 혜택이 어느 정도냐면..

다른 유학원에서 견적서 비교를 하고나서 사기일지도 모르니 조심하시라고.. 말해주실 정도로 ㅋㅋ;;

저도 사람인지라.. 걱정이 되어서 직접적, 간접적으로 알아봤는데 쩝.. 아니더라구요 사기는..ㅎㅎ..

뎨둉해요 의심해서.. 험난한 세상..ㅠㅠ

 

유학정보뱅크(부산지사)와 피지유학닷컴의 정신철 원장님은 17년 째 유학관련 일을 해 오셨고

그 과정에서 현지 학원들과 질긴 신뢰관계를 구축하고 계신 분이십니당.

(그래서 금전적으로 좀 더 편의를 봐 주실 수 있으셨던 것 같습니다)

오랫동안 많은 연수생들과 함께해 오시면서 연수생들을 위한 경험적 측면이나 정보적 측면에서 박학다식하십니다.

연수생 입장에서는 정말 좋죠.

혹시 지금 부산에서 연수를 계획하고 계신 분이 있으시면

그 과정에서 어차피 유학센터 2~5군데는 들리실텐데

유학정보뱅크도 한 번 들리셔서 정신철 원장님과 꼭 이야기 나눠보시기를 바랍니당.

유학정보뱅크는 여러 국가의 어학연수를 관리하니까 홈페이지도 가보시구요!


정원장님께서 제가 연수를 다녀오고 만족을 한다면

나중에 주변 사람들에게 소개 부탁드린다고 말씀하셨는데

저는 물론 그렇게 할거지만..!

제 주변에 연수를 갈 사람이 ㅜㅜ 이제는 그렇제 많지 않아서...

(이미 다 다녀옴 ㅜㅜ 내 나이 ㅜㅜㅜㅜㅜㅜㅜㅜㅜ)

이렇게라도 홍보를 해 드리고 싶네요!!

정말 마음에서 우러나온 포스팅입니다 이건..ㅎㅎ

 

물론 다녀와서는 사진이나 경험수기를 통한 유학센터+현지학교리뷰글도 쓸 계획입니당.

제가 어학연수 계획하면서 제일 짜증났던게

좀 후기같은거라든지 필요한 정보를 위해 검색을 하면

블로그 포스팅이 죄다 유학센터에서 쓴 홍보글이었다는거..........

나는 진짜 현지에 다녀온 연수생이 쓴 포스팅을 보고 싶은데.........

쩝 어차피 제가 연수경험자로서 솔직한 포스팅 써봤자 금방 뒤로 넘어가겠지만

최대한 키워드를 많이 살려서.. 열심히 써 볼게요 ㅎㅎ..

 

으으 벌써 3시네요 저는 잡니다..

금요일 밤은 일찍자는게 아쉽네요..... 그치만 오늘은 할 만큼 했다ㅋㅋ

자야지 껄껄


유학정보뱅크

http://www.iloveyuhak.co.kr/

피지유학닷컴

www.fijiuhak.com

반응형

'경험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잡플래닛  (0) 2015.11.21
역전재판4_지문채취 해결법  (8) 2015.11.10
밴쿠버 홈스테이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절대 가면 안될 집.  (0) 2015.11.10
밴쿠버 유학원 EWC  (0) 2015.11.10
썬더치킨  (0) 2015.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