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텐츠/공연 & 전시

디오라마월드

by 휴먼계정 2017. 8. 15.


디오라마월드라는 이름으로 기차나 랜드마크 등의 모형들을 전시해온 월석아트홀은 

아마 KNN이 갖고 있는 걸로 아는데 맞나...? 상설 전시관이다.

특별전 하기 전에, 오리지널 디오라마 월드에 갈까 말까 하던 차에 

프라모델 피규어 특별전을 한다는 광고를 봤고, 그마저도 차일피일 미루다가 드디어 다녀옴.


우선 건담 프라모델 특별전에 대한 감상부터 말하자면, 건담 피규어들은 언제 어디서 봐도 귀엽고 멋지지만

전시관의 2층에서 진행된 특별전 공간 상의 한계 때문인지 기대했던 것 만큼 그 특별전 자체가 인상적이진 않아서 좀 아쉬웠음...

너무 일직선 상으로만 전시가 되어서 조금 멋이 떨어진다고 해야 하나... 그러나 협소한 공간에서 짜낸 최선처럼 보이긴 했다.

그래도 항상 같은 콘텐츠만 전시하고 있는 디오라마에서 특별전을 한다는 것이 의미 있는 일이고 관객 확보에도 좋은 일이긴 하지.

본 전시인 디오라마는 음... 우선 모형을 좋아하는 특정 매니아 층이나 취미로 문화 생활을 즐기고자 하는 층을 제외하고는,

어린이들을 타겟으로 하고 있는 전시라는 것이 너무 크게 와 닿았음. 전시 안내 멘트 등에서 특히.

아 참, 사진을 취미로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전시인 것 같기도 하다. 실제로 사진 연습하고 계신 분들도 많았고.

어쨌든 그래서 조금 아쉬웠다고 해야 하나? 이게 아쉬운 건지 부족함을 느낀 건지는 잘 모르겠네...

그리고 전시관 안에 많은 랜드마크나 유명 관광지들을 모아놓았다 보니, 모두의 마블이라는 게임을 보는 기분이어서 좀 묘했다.

그 모형들이 이쁘고 귀엽긴 한데, 너무 다들 한 번에 모여있으니 좀 어색한 느낌.

결론적으로 여러모로 만족도 아니고 불만족도 아닌 묘한 느낌을 가지고 퇴장했던, 그래서 좀 아쉬웠던 전시였다.


*사진출처: 디오라마월드 공식 홈페이지

반응형